성남문화재단, 2023 동시대이슈전 헬로! 펫, 또 하나의 가족 전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23-04-06 14: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성남문화재단]

경기 성남문화재단이 2023 동시대이슈전 '헬로! 펫, 또 하나의 가족' 전시를 오는 7일부터 6월 25일까지 성남큐브미술관 기획전시실에서 연다.

성남큐브미술관의 대표 주제 기획전인 ‘동시대이슈전’은 예술을 통해 문화·예술·사회·경제··정치 등 우리 사회의 이슈를 감각적으로 풀어내고 되짚어보는 전시로, ‘동시대미감전’과 격년으로 개최된다. 

2023 동시대이슈전 '헬로! 펫, 또 하나의 가족' 전시는 우리 삶에 중요한 부분으로 자리매김한 ‘반려동물’을 둘러싼 다양한 사회문화적 이슈를 예술적 관점에서 다룬다.
  
먼저 전시실 입구에서 여러 마리의 귀여운 강아지들이 관람객을 맞이한다.

조형예술가 주후식 작가는 흙으로 빚어 테라코타 방식으로 구워 만든 다양한 강아지의 모습을 통해 인간의 이기심과 욕망을 역설적으로 풍자하고, 외모지상주의와 생명의 존엄성을 환기하는 설치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성남문화재단]

이어 가장 친숙한 반려동물인 ‘개’를 소재로, 개와 함께하며 느끼는 감정적 교감을 담아낸 작품들이 펼쳐진다.

곽수연 작가는 전통 채색기법을 통해 민화 속 동물들을 의인화하고, 동물을 통해 바라본 인간의 모습을 능청스럽고 익살스럽게 표현한다.

윤정미 작가는 반려동물과 사람이 함께하며 서로 닮아가는 모습에서 영감을 얻어 이들의 공간을 직접 방문해 행복한 일상을 담은 사진 작업을 선보인다. 

전시 관람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하고 매주 월요일은 휴관한다. 관람료는 무료다.

한편, 이번 전시와 연계해 반려동물을 주제로 다양한 예술 체험을 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내달 10일부터 성남아트센터 아카데미에서 진행한다.

강좌는 명화 속 동물 이야기를 배우는 성인 인문 특강을 비롯, 반려동물과의 사별을 겪고 있는 이들을 위한 미술치료, 어린이 대상의 반려동물 그림그리기 등 총 5개 강좌이고, 강좌 신청은 오는 27일부터 선착순 마감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