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예약 서비스 XGOLF(대표 조성준)가 해외 골프 통합 서비스를 시작한다. 해외 골프 통합 서비스는 골프 여행과 골프장 예약으로 나뉜다. 골프 여행은 그린월드와 함께 일본, 중국, 동남아 지역을 중심으로 여행 상품을 선보인다. 항공, 숙박, 골프장을 한 번에 예약할 수 있다. 향후 하와이, 멕시코 등이 추가될 예정이다. 현재 4개국(일본, 중국, 태국, 필리핀) 특가 상품이 준비됐다. 20% 할인된 금액으로 호텔 업그레이드, 뷔페, 마사지 등 다양한 특전이 제공된다.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상담 신청만 해도 골프공과 현대백화점면세점 혜택(최대 20% 할인, H선불카드 3만원)을 받는다. 골프장 예약은 에이지엘(AGL)과 손을 잡았다. 전 세계 골프장 200여 곳을 이용할 수 있다. XGOLF 관계자는 "골프 여행 수요가 높아졌다. 휴가철을 맞아 서비스를 시작했다. 골프와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XGOLF에서 이용하도록 새로운 서비스를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 보이스캐디, 고객 감사 보상판매 진행
보이스캐디(대표 김준오)가 판매 200만 대를 기념해 고객 감사 보상판매를 진행한다. 기존 제품 반납 시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신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보상 판매로는 T-Ultra, SL3, SC4를 만나볼 수 있다. T 시리즈 골프형 거리측정기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배터리 무상 교환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보상판매는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김준오 보이스캐디 대표는 "15년 동안 200만 대를 판매했다. 보이스캐디의 기술력과 가치를 인정받았다. 감사함을 표현하고자 보상판매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스마트스코어가 지난 28일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 예비 유니콘 특별보증 지원 대상기업으로 선정됐다. 스마트스코어는 태블릿으로 골프장 스코어카드를 대신한다.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해 언제 어디서든 자신의 스코어카드를 확인할 수 있다. 스코어카드뿐만이 아니다. 골프 관련 통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스코어는 마제스티, 제스타임 등 골프 용품사와 골프 매거진 등 매체를 보유하고 있다. 스마트스코어 관계자는 "골프업계 불황에도 꾸준히 성장 기회를 찾아왔다. 이러한 노력으로 예비 유니콘에 선정됐다.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디다스 골프가 보기 보이즈와 한정 컬렉션을 내놨다. 이번 컬렉션은 골프와 테니스의 빈티지와 모던한 무드를 담았다. 하얀색, 파란색, 녹색으로 트랙 수트, 니트 베스트, 점프 수트, 그래픽 티셔츠 등 남성용과 모자, 글러브, 보스턴백 등 다양한 용품이 준비됐다. 또한 컬렉션에는 골프화 MC 80 한정판 제품도 같이 선보인다. 고전적인 스타일이 특징이다. 미국에서는 지난 14일 출시했다. 국내에서는 내달 5일부터 공식 누리집과 직영·대리점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아디다스 골프 관계자는 "골프 오리지널스 라인이 나오는 것을 알리기 위해 보기 보이즈와 협업했다"고 말했다.
던롭스포츠코리아(대표 홍순성)가 전개하는 젝시오가 국내 한정판 프리미엄 컬렉션을 출시했다. 고전적인 디자인에 고급 소재를 사용했다. 색상은 검은색과 하얀색으로 심플하다. 일상에서도 사용하기 좋다. 제품은 캐리온백, 스탠드백, 보스턴백, 모자, 토트백, 볼 파우치 등 10가지다. 남성용은 5가지(스탠드백, 보스턴백, 토트백, 클러치백, 모자)다. 판매처는 신세계백화점, 퍼플핀 등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