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겜2' 정재일 음악감독 "'둥글게 둥글게', 해외 클럽서 인기? 놀랍고 감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25-01-16 16: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오징어 게임2 정재일 음악감독 사진넷플릭스
'오징어 게임2' 정재일 음악감독 [사진=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정재일 음악감독이 극 중 삽입곡인 동요 '둥글게 둥글게'의 비하인드를 밝혔다.

16일 오전 아주경제는 서울 종로구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 게임'(감독 황동혁) 정재일 음악감독, 채경선 미술감독, 김지용 촬영감독과 인터뷰를 진행했다.

앞서 '오징어 게임2'에서 가장 언급되는 곡은 우리에게 친숙한 동요 '둥글게 둥글게'다. 시즌2의 인기 게임인 '짝짓기 게임' 때 흘러나오는 곡으로 해외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정재일 음악감독은 "'둥글게 둥글게'는 이미 스크립트에 나와 있었다. 오래전에 결정했고 콘트라스트를 극적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짝짓기 게임'에서 의도치 않게 각종 배신과 살육이 벌어지는데 해맑은 노래와 대비되는 비극을 담으려고 평소 제가 쓰지 않는 일렉트로닉한 사운드를 쓰게 됐다"고 말했다.

또 해외 클럽에서 '둥글게 둥글게'에 맞춰 춤추는 이들의 모습이 포착돼 화제를 모은 데 있어서는 "아직 영상을 보지는 못했다. 찾아보겠다"며 웃었다.

한편 한편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 게임'(감독 황동혁)은 복수를 다짐하고 다시 게임에 참가하는 '기훈'(이정재 분)과 그를 맞이하는 '프론트맨'(이병헌 분)의 치열한 대결을 담은 작품이다.

지난해 12월 26일 공개됐으며 30부터 1월 5일(일)까지 5820만 시청수를 기록해 넷플릭스 글로벌 TOP10 시리즈 부문 영어, 비영어 통합 1위를 차지, 93개국 TOP10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