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대호 경기 안양시장이 지난 14일 중소벤처기업 지원시책 합동설명회와 관련, "최근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벤처기업들이 이번 설명회와 다양한 지원시책을 잘 활용해 실질적 도움을 얻길 바란다"고 속마음을 털어놨다.
최 시장은 "이날 오후 안양과천상공회의소에서 관내 중소·벤처기업 최고경영자(CEO)와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2025년 중소벤처기업 지원시책 합동설명회’가 열렸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주최, 안양시가 주관한 이번 설명회에는 기업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정부·유관 기관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사업에 대한 정보가 제공됐다고 최 시장은 귀띔했다.

이들 기관은 자금과 금융 지원, 판로·수출지원, 연구개발(R&D) 지원시책 등 분야별 지원사업을 설명하고, 별도로 기관별 상담창구를 꾸려 지원사업에 대한 궁금증과 애로사항을 해소할 수 있도록 1:1 맞춤형 상담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최 시장은 ‘중소기업육성 자금 융자 이자차액 보전’, ‘중소기업 및 청년창업 특례보증’, ‘기업환경 개선 사업’ 등 기업과 소상공인에게 도움 되는 시책과 유관기관의 지원사업 관련 내용이 담긴 ‘2025 기업지원 사업 안내’ 책자를 제작·배포하기도 했다.

한편 최대호 시장은 앞으로도 관내 중소·벤처기업들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모색해 나갈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