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윌라 3.0’은 나만의 독서에서 ‘함께하는 독서’로 확장을 통해 독서의 즐거움을 더욱 풍부하게 나눌 수 있는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먼저 자신의 독서 활동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나의 모든 독서’ 기능을 도입해, 사용자들이 독서 습관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이 기능을 통해 주간, 월간, 전체 독서 시간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윌라 AI 예측으로 평소 대비 독서량 변화도 손쉽게 파악 가능하다. 더불어 자신이 가장 많이 읽은 도서 카테고리를 통계적으로 분석해 개인의 독서 취향까지 세부적으로 살펴볼 수 있다.
다음으로, 책을 읽으며 ‘다른 사람은 어떤 문장에 공감했을까’에 대해 궁금했던 독자들을 위한 ‘타인의 독서’ 기능도 추가됐다. 이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다른 독자들이 하이라이트한 문장을 확인하고, 자신의 독서 기록에 저장할 수 있으며 독서가 개인의 경험을 넘어,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 소통하는 활동으로 확장된다.
마지막으로 윌라 3.0 업데이트를 통해 20만 콘텐츠 이상으로 확장하며, 독서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다. 특히 다양한 독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콘텐츠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5월에는 배우 박정민의 출판사 ‘무제’와 협업하여 다수의 영화배우가 참여한 ‘첫 여름, 완주’ 오디오북을 공개할 계획이다.
윌라를 서비스하는 인플루엔셜 문태진 대표는 “윌라 3.0은 개인의 독서를 넘어, 함께하는 독서를 만들어가는 플랫폼으로 더욱 발전한 모습”이라며, “독서의 경계를 허물고 더 많은 사람들이 책을 통해 연결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윌라는 이번 윌라 3.0 론칭을 기념해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우선 ‘나의 모든 독서 SNS 공유하기’ 이벤트를 통해 ‘나의 모든 독서’에서 인증을 원하는 영역을 캡처해서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아울러 전자책을 읽으면서 인기 하이라이트를 발견 후 내 하이라이트로 저장하면 자동 경품 응모가 가능한 ‘인기 하이라이트 저장하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윌라 공식 앱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