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넥스트 다 모였다"...무신사 뷰티, 성수서 라이징 브랜드 팝업 오픈

무신사 뷰티 페스타 팝업 스토어 대기줄 사진무신사
무신사 뷰티 페스타 팝업 스토어 대기줄. [사진=무신사]
무신사 뷰티가 5월 성수동 일대에서 총 3곳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본격적인 오프라인 접점 강화에 나선다. 

16일 무신사에 따르면 작년 한해 기준으로, 론칭 시점인 2021년 말 대비 거래액이 약 9.6배 증가, 구매자 수는 약 5.6배 증가했다. 올해 1분기(1~3월)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2.3배 증가했다. 

이러한 성장세에 발맞춰 이번 브랜드 팝업은 무신사 뷰티가 지향하는 ‘넥스트 뷰티’를 제안하기 위해 기획됐다. 해당 팝업은 상반기 처음으로 선보이는 오프라인 뷰티 페스타로, 하반기에 대규모로 펼쳐질 온오프라인 뷰티 페스타의 시작점인 행사다. 

이번 페스타에는 중소 규모 인디 브랜드가 전체의 70% 이상을 차지한다. 특히 자체 오프라인 스토어가 없는 브랜드 비중은 73% 이상에 이른다. 이번 행사가 중소 브랜드의 오프라인 고객 접점을 확대하는 데 실질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메인 팝업은 무신사 스퀘어 성수 4에서 진행된다. 공간은 두 가지 큐레이션으로 구성된다. 먼저 ‘넥스트 뷰티존’에는 감각적이고 독창적인 콘셉트로 주목받는 13개 브랜드가 직접 부스를 운영해 제품 체험과 소규모 이벤트를 제공한다. 이어 ‘오직 무신사 뷰티존’에는 무신사가 직접 큐레이션한 라이징 브랜드 30곳이 참여해 총 69종의 단독 상품을 선보인다. 
 
무신사 뷰티 페스타 팝업 스토어 넥스트 뷰티존 사진무신사
무신사 뷰티 페스타 팝업 스토어 '넥스트 뷰티존'. [사진=무신사]
이번 팝업 스토어는 온라인에서만 볼 수 있었던 브랜드와 상품을 오프라인으로 끌어왔다. 무신사 뷰티가 운영하는 자체 브랜드(PB)도 팝업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한다. 

△레스트앤레크레이션 뷰티(Rest&Recreation Beauty) △무신사 스탠다드 뷰티 △오드타입 △위찌의 상품을 선보인다. 특히 레스트앤레크레이션 뷰티와 위찌가 이달 출시하는 신상품 5종을 오프라인에서는 처음 만나볼 수 있다. 

오프라인 전시 공간은 단순히 제품을 소개하는 데 그치지 않고, 현장 체험을 온라인 구매로 이어지도록 설계했다. O4O(Offline for Online) 전략에 기반한 체험 중심 행사다. 모든 제품은 QR 코드가 부착돼 있어 무신사 뷰티에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 

무신사 스퀘어 성수 4에서 진행되는 무신사 뷰티 페스타 팝업 스토어와 무신사 뷰티 스페이스 1에서 열리는 팝업은 오는 18일까지 운영하며,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 팝업은 오는 22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별도 입장료는 없으며, 현장 방문 후 상황에 따라 대기하여 입장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