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상은 경영·사무, 광고·마케팅 분야 인턴십을 희망하는 기업이며 신청기간은 오는 18일까지다.
모집 대상 기업은 고용보험 피보험자 10인 이상(신청일 직전월 말 기준)인 중소·중견기업, 공공기관, 지방공기업, 비영리단체 및 비영리법인이다.
참여자격이 있는 청년은 만 15~34세의 미취업자로, 신청일 현재 취업 중이거나 사업자등록이 있는 경우 등은 참여가 제한된다. 구체적인 참여 요건과 세부 일정은 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청년 참여자를 위한 사전 직무교육은 서울·경기·인천 거주자의 경우 서울 금천구 교육장에서 오프라인 집체교육으로, 기타 지역 거주자에겐 실시간 온라인(ZOOM) 교육으로 각각 제공된다. 교육 일정은 내달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총 20시간이다.
기업과 청년의 매칭은 8월5일부터 12일까지 이뤄지며, 인턴십 프로그램은 8월25일부터 11월14일까지 12주간 진행된다. 인턴십 종료 후에도 참여 청년과 기업에는 채용 연계 컨설팅 등 사후 지원이 제공된다.
이노비즈협회 관계자는 "지난해 일경험(인턴형) 사업에 334명의 청년이 참여해 30% 정도 정규직 등으로 채용됐다"며 "올해 약 250명 규모로 진행하고 있으며, 참여 청년에게는 현장 경험과 실무 역량을 기업에는 우수 인재를 채용할 기회를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