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메디허브, 연세대 간호대 대상 '의료전문인 양성 교육' 실시

  • 수요자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확대 운영

케이메디허브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가 ‘제2회 K-MEDI hub - 연세대 간호대학 단기 연수’를 실시했으며 김헌태 센터장중앙이 수료증을 전했다 사진케이메디허브
케이메디허브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가 ‘제2회 K-MEDI hub - 연세대 간호대학 단기 연수’를 실시했으며, 김헌태 센터장(중앙)이 수료증을 전했다. [사진=케이메디허브]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는 지난 8일부터 4일 간 ‘제2회 K-MEDI hub - 연세대 간호대학 단기 연수’(이하 '연수')를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연세대학교 간호대학 BK21 S-L.E.A.P 미래 간호 인재 교육연구단을 대상으로 양 기관의 의료 전문 지식 허브로의 도약을 위해 추진됐다.
 
케이메디허브는 각 센터의 분야별 전문가를 강사진으로 선정, 의료기기 개발 전 과정에 대한 전문 지식을 교육했다.
 
현장에서는 △의료기기 주요 R&D 기술 이론·실무 △의료기기 인허가 등을 주제로 이론 교육과 함께 연구 시설에서 기술 실습을 병행했다.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는 이번 연수 경험을 바탕으로 의료산업 종사자 대상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해 케이메디허브 전문가들이 보유한 의료 지식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교육의 자리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박구선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외부 기관과 협력을 바탕으로 미래 의료산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양질 교육의 장을 확대함으로써 전문 인력 양성과 공동 연구 협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