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정부 123대 국정과제 핵심목표인‘세계를 이끄는 혁신경제’를 선도하고자 개최한 이번 세미나에는 류윤기 사장을 비롯해 혁신리더, 친환경 TFT 등 직원들의 높은 참여와 관심 속에 진행됐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AI 기반 플랫폼 설계를 통한 경영효율성 강화 △VR·AR 안전교육 프로그램 실행방안 △친환경·제로에너지 건축물 확대 추진 방안 등 AI 경영·탄소중립·경영·지역상생·안전을 주제로 현장에 적용 가능한 혁신적 해결책이 논의됐다.
iH는 금번 세미나 외에도 사내 5개의 특별 연구조직을 구성해 '지속가능연계채권(SLB) 발행', '맞춤형 AI도입 및 활용 전략', '안전 AI 스마트시스템 구축연구' 등의 연구과제를 선정해 AI와 탄소중립 경영 선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청운대와 스마트시티 도시개발 지원 협약 체결

금번 협약은 iH와 청운대간 도시개발·주거복지의 현장 노하우 공유 및 스마트시티 연구 역량 결합 등 산학협력 지원체계 구축을 통한 지속가능한 스마트시티 도시개발을 목표로 체결됐다.
△ 협약의 주요 내용은 △스마트시티 도시개발 관련 공동연구 및 실증사업 추진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정책연구 △전문 인재양성 프로그램 운영 △스마트시티 혁신사업 및 신사업 발굴 등으로, 양 기관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하는 상호 협력을 통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iH 류윤기 사장은 "본 협약을 통해 경제·사회·기술의 AI 대전환에 발맞추어 iH의 스마트시티 분야 경쟁력이 강화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대학 및 연구기관과 전문특화분야별 산학협력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