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 뉴스픽] 중기부·창진원·기보 

중기부·창진원, 내년초 CES 2026 행사서 'K-창업기업 통합관'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CES2026에서 공동으로 운영하는 케이K-창업기업 통합관 사진창업진흥원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CES2026에서 공동으로 운영하는 '케이(K)-창업기업 통합관' [사진=창업진흥원]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은 내년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정보기술(IT)·가전 박람회 'CES 2026'에서 '케이(K)-창업기업 통합관'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K-창업기업 통합관'은 2021년부터 6년째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천안과학산업진흥원, 창원산업진흥원 등 공공기관과 지방자치단체 19곳이 협업해 통합관을 조성하고, 창업기업 81개사가 참여한다. 통합관은 새해 1월 6∼9일 CES 전시관 중 한 곳인 유레카파크에서 운영된다.

전시회 현장에서는 미국 현지 투자자와 교류할 수 있는 'K-창업기업의 밤', 창업기업 홍보를 위한 '투자 발표회', '현지 투자자 세미나' 등 다양한 행사도 진행된다.
중기부, 내년 소상공인 지원사업 통합 공고
중소벤처기업부 현판 사진연합뉴스
중소벤처기업부 현판 [사진=연합뉴스]`

중소벤처기업부는 새해 소상공인 지원사업과 융자사업을 조기에 통합 공고한다고 29일 밝혔다.

새해 중기부의 소상공인 예산은 역대 최대 규모인 5조4000억원으로 책정됐다.

이번 통합 공고 중 예비 창업자와 소상공인이 신청할 수 있는 지원사업은 7개 분야 26개 사업이고, 관련 예산은 1조3410억원으로 올해보다 64% 증액됐다.

정책자금은 3개 분야, 11개 사업에 3조3620억원 규모로 구성됐다.

한성숙 중기부 장관은 "소상공인이 변화하는 경영 환경에 스스로 대응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창진원, 연말맞이 중고물품 바자회'아름다운 하루' 개최
창업진흥원 아름다운 가게 기부물품 전달식 사진창업진흥원
창업진흥원 '아름다운 가게' 기부물품 전달식 [사진=창업진흥원]
창업진흥원은 지난 26일 중고물품 바자회 '아름다운 하루'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올해로 6년째를 맞이한 이 행사는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물품을 기증하여 자원 재순환을 실천하고, 판매 수익금으로 지역 소외계층을 돕는 창업진흥원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자리 잡았다.

창업진흥원은 지난 11월 26일부터 12월 초까지 약 2주간 재사용이 가능한 성인·아동 의류, 잡화, 도서, 가전 등 총 535점의 물품을 모아 아름다운 가게에 전달했다.

유종필 창업진흥원장은 "지난 5년간 임직원들이 기증한 4,000여 점의 물품 판매 수익금 약 3,500만원이 지역 소외계층 지원에 사용됐다"며 "앞으로도 아름다운가게 등 지역 단체들과 협력하여 지속 가능한 나눔 문화를 만들어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기보, 2025년 ESG 컨설팅 지원사업 성공적으로 마무리
기술보증기금 본점 사진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본점 [사진=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은 중소벤처기업의 ESG 대응 역량 제고를 위해 추진한 '2025년 ESG 컨설팅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29일 밝혔다.

참여기업들은 총 2회에 걸친 현장 방문 컨설팅을 통해 △ESG 기본 교육 △부문별 개선 과제 도출 및 실행 △중장기 ESG 로드맵 수립 등 실질적인 경영 전략 수립을 지원받았다. 그 결과, 사전 진단 당시 평균 314.7점(2500점 만점)이었던 ESG 경영 점수는 컨설팅 이후 평균 1224.6점으로 약 289% 향상되는 성과를 거뒀다.

사업 종료 후 실시한 참여기업 대상 설문조사에서는 전반적인 만족도 4.86점, 타 기업 추천 의향 4.94점(각각 5점 만점)을 기록하며, 컨설팅의 실효성과 현장 체감도가 확인됐다.

이상창 기보 이사는 "중소기업들이 다소 막연하게 느끼던 ESG 경영을 눈높이에 맞춘 교육과 사례 중심의 컨설팅을 통해 실제 경영에 접목할 수 있도록 집중 지원했다"며 "기보는 앞으로도 중소벤처기업이 글로벌 ESG 규제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