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필라이트, 2025년 역대 최고 출고량 기록
하이트진로는 국내 발포주 1위 브랜드 ‘필라이트’의 2025년 연간 출고량이 약 3억4000만캔(350㎖ 기준)으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누적 판매량은 26억6000만캔으로, 27억캔 달성을 앞두고 있다.
28일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필라이트는 지난해 12월까지 국내 발포주 시장에서 2위 브랜드와 4배 이상 격차를 벌리며 1위를 유지했다. 개인슈퍼를 비롯해 편의점, 대형마트 등 전 유통 채널에서 판매량 1위를 기록하며 시장 우위를 공고히 했다.
이 같은 성과는 주력 제품 ‘필라이트 후레쉬’의 안정적인 판매에 더해 지난해 4월 출시한 신제품 ‘필라이트 클리어’의 안착이 영향을 미쳤다. 12월 한정 출시한 ‘필라이트 더블 컷’ 역시 조기 완판을 앞두며 재출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필라이트 클리어는 독자적인 ‘슈퍼 클리어 공법’을 적용해 깔끔한 맛을 구현한 제품이다. 필라이트 더블 컷은 퓨린 함량을 기존 대비 90%, 칼로리를 33% 낮춘 기능성 발포주로 차별화를 꾀했다.
하이트진로는 고물가 상황 속에서 일부 제품 가격을 인하하며 소비자 부담 완화에도 나섰다. 지난해 9월 필라이트 클리어 주요 제품에 가격 인하를 적용했고, 12월 출시한 필라이트 더블 컷 역시 출고가를 낮춰 접근성을 높였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필라이트는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 개발과 민생 물가 안정에 지속 노력해왔다”며 “2026년에는 쪽방촌 지원, 설 명절 나눔 행사 등 사회공헌 활동으로 분야를 넓혀 착한 브랜드로서 역할에 더욱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카스,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맥주 부문 7년 연속 1위
오비맥주는 대한민국 대표 맥주 브랜드 카스가 ‘2026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에서 7년 연속 맥주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은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시상으로, 기업 경영 실적과 브랜드 가치, 고객 만족도 등을 종합 평가해 산업별 우수 브랜드를 선정한다. 카스는 지속적인 제품 혁신과 스포츠·페스티벌 현장을 중심으로 한 소비자 접점 강화 노력을 인정받았다.
카스는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브랜드 혁신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 전 라인업에 ‘프레시’ 이미지를 강조한 신규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논알코올 시장을 겨냥한 ‘카스 올제로’를 비롯해 ‘카스 레몬 스퀴즈 7.0’, ‘카스 아이스’ 등 차별화 제품을 선보였다.
또한 대형 음악 페스티벌 ‘카스쿨’, 축구 국가대표팀 응원 마케팅 등 스포츠·문화 콘텐츠와 연계한 활동을 통해 브랜드 경험을 확장해왔다. 2026년에는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과 북중미 월드컵 공식 파트너로 참여할 예정이다.
서혜연 오비맥주 마케팅 부사장은 “7년 연속 1위는 소비자들의 꾸준한 성원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제품 혁신과 소비자 경험 중심의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농심 신라면, 美 간판 쇼 '지미 키멜 라이브' 등판… K-푸드 존재감 과시
농심은 26일(현지시간) 방송된 미국 ABC 방송사의 인기 심야 토크쇼 '지미 키멜 라이브'에 신라면이 등장했다고 28일 밝혔다.
해당 방송에서 신라면은 단막극 형식의 코너 소품으로 자연스럽게 노출됐다. 출연진 기예르모 로드리게즈가 지친 일상 속에서 신라면을 먹은 뒤 다시 에너지를 되찾는 장면이 유쾌하게 연출됐다.
방송 직후 '지미 키멜 라이브'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영상에는 현지 시청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시청자들은 "평소 즐기던 신라면과 지미 키멜 라이브의 조합이 신선하다", "늦은 밤 신라면을 보니 당장 먹고 싶어진다" 등의 댓글을 남겼다.
업계에서는 신라면이 미국 주류 대중문화 속으로 한층 깊숙이 들어갔다는 평가가 나온다. 농심은 최근 K팝 데몬헌터스와의 협업을 통한 디지털 광고를 비롯해 뉴욕 타임스퀘어 옥외광고, 오프라인 캠페인 등 현지 밀착 마케팅을 강화해왔다. 이러한 전략이 미국 지상파 대표 프로그램 노출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농심 관계자는 "미국 메이저 방송 프로그램에 신라면이 등장한 것은 단순한 식품을 넘어 K푸드를 대표하는 아이콘으로 자리 잡았다는 의미"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글로벌 슬로건 'Spicy Happiness In Noodles'의 가치를 전 세계 소비자에게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미 키멜 라이브'는 2003년 첫 방송 이후 20년 넘게 인기를 이어온 미국 대표 심야 토크쇼다. 미국 대통령을 비롯해 할리우드 배우와 가수들이 거치는 필수 프로그램으로, 20~40대 성인 시청층을 중심으로 높은 영향력을 갖고 있다.
상하농원, 장인 정성 담은 설 선물세트 선보여
매일유업은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이 설 명절을 맞아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상하농원은 매일유업의 관계사로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에 위치해있다.
이번 설 선물세트는 발효∙햄∙치즈∙참기름∙카스텔라∙과일 등 상하농원 공방 대표 제품을 중심으로 발효공방 신제품과 프리미엄 원물, 겨울 제철 농산물을 더해 구성했다. 명절 선물은 물론 명절 이후에도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실용성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만능 요리장 선물세트’는 자연 발효로 깊은 감칠맛을 살린 제품으로 볶음, 조림, 무침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무항생제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한 수제 햄소시지로 구성한 햄공방 프리미엄 세트와 1A등급 원유로 만든 치즈를 더한 햄&치즈 세트도 함께 선보인다. 저온 착유 방식의 참기름·들기름 세트와 매일 직접 구워내는 카스텔라 세트 역시 설 선물로 마련됐다.
이와 함께 양재중 셰프와 협업해 만든 지리산 발효 흑곶감 선물세트와 자연 건조 방식으로 만든 어란 세트도 출시했다. 두 제품은 자연의 기다림과 장인의 정성이 더해진 프리미엄 선물로 제안된다.
상하농원 관계자는 “공방 장인의 철학과 자연이 빚어낸 시간을 담아 설 선물세트를 기획했다”며 “신제품과 프리미엄 원물, 제철 농산물을 조화롭게 구성했다”고 말했다.
상하농원의 2026년 설 선물세트는 설 시즌 한정으로 판매되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르포] 중력 6배에 짓눌려 기절 직전…전투기 조종사 비행환경 적응훈련(영상)](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4/02/29/20240229181518601151_258_16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