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IR 챗봇으로 투자자와 소통 강화

  • 배당금 조회, 공시 알림 등 실시간 정보 제공

  • 투자자 문의 자동응답도

사진KCC
[사진=KCC]

KCC가 IR 챗봇 서비스를 도입하며 주주와의 실시간 소통을 한층 강화한다고 5일 밝혔다.

KCC는 이번 IR 챗봇 도입을 통해, 주주와 투자자가 언제 어디서나 주요 키워드를 입력하는 것만으로 재무지표, 사업부별 실적 등 핵심 정보를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머신러닝 기반으로 축적된 IR 데이터베이스를 학습하고 핵심 키워드를 분석함으로써 보다 정확하고 개인화된 응답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반복 질의에 대한 대응 효율성을 높이고 투자자 커뮤니케이션의 접근성과 응답 품질을 모두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KCC 챗봇 채널을 추가한 이용자는 △배당금 △실적 발표 △주주총회 일정 △IR 자료 업데이트 등 주요 정보를 알림 형태로 받아볼 수 있다. 이를 통해 투자자는 별도의 확인 절차 없이도 중요한 이슈 발생 시 신속하게 관련 내용을 받아볼 수 있다.

KCC의 IR 챗봇 도입은 IR활동 확대를 바탕으로 주주 중심 경영 강화와 디지털 전환 전략의 일환이다. 2023년 IR 페이지 개설, 2024년 IR 레터 발행에 이어 디지털 기반 소통 채널을 확대한 것으로, 정보 접근성 제고와 IR 효율화를 동시에 기대할 수 있다.

KCC 관계자는 "IR 챗봇은 디지털 전환을 기반으로 한 투자자 소통 플랫폼으로, 주주 중심의 ESG 경영을 강화하는 핵심 수단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KCC는 주주 소통 중심의 맞춤형 IR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투자자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CC는 도료·건자재·실리콘 등 3대 핵심 사업 부문을 중심으로 국내외 산업 전반에 필수적인 제품을 공급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