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7년 연속 1위

  • 약 300개차종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한국타이어가 2026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7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사진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가 2026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7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사진=한국타이어]
한국앤컴퍼니그룹은 그룹사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6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국내 타이어 산업 부문 17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9월부터 10월까지 산업계 종사자, 증권사 애널리스트, 일반 소비자 등 약 1만여명 이상이 참여한 온·오프라인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진행됐다.

한국타이어는 △혁신 능력 △주주 가치 △고객 가치 △직원 가치 등 6대 핵심 가치 부문 전반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1위를 차지했다.

한국타이어는 지난해 포르쉐, BMW, 샤오미, 루시드 모터스 등 브랜드 파트너십을 한층 확장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선도적 지위를 크게 강화했다. 현재까지 40여개 브랜드 약 300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글로벌 톱티어 기술력과 품질경쟁력을 증명하고 있다.

세계 최초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은 글로벌 대표 전기차 타이어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16인치부터 22인치까지 300여개 규격을 운영하며 다양한 고객 니즈에 대응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독일 '아우토 빌트', '영국 왓타이어' 주관 성능 비교 테스트 및 어워드에서 최상위 성적을 거뒀다.

한국타이어는 국제자동차연맹(FIA) 월드 랠리 챔피언십(WRC) 등 스포츠 스폰서십을 활용한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도 효과를 내고 있다. 'UEFA 유로파리그'와 'UEFA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독일 분데스리가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공식 파트너십에 더해 사우디아라비아 '알 이티하드', UAE '알 아인 FC' 등 인기 축구 클럽과 파트너십을 새롭게 체결하며 글로벌 무대에서의 브랜드 경쟁력 확보에 매진했다.

그 외 지속가능경영 부문에서도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며 최상위 수준의 ESG 경영 역량을 입증했다. 지난해 한국타이어 대전공장이 글로벌 친환경 소재 국제인증 제도 'ISCC PLUS' 인증을 획득하고, 2년 연속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 '기후변화 대응부문' 최고인 A등급을 차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