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9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

(아주경제 김병용 기자) 한국타이어가 ‘한국 산업 브랜드 파워 조사 (K-BPI)’에서 제품 부문 9년 연속, 서비스 부문 3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를 차지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타이어 브랜드 임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조사에서 최초인지도, 비보조인지도, 보조인지도를 포함하는 브랜드 인지 조사와 이미지, 선호도, 구입 가능성을 포함하는 브랜드 충성도 조사 등 전 항목에서 타이어 업계 중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우수한 품질과 성능에 대한 소비자들의 확고한 신뢰를 다시 한번 확인했다.

뿐만 아니라 타이어전문점 부문에서도 한국타이어의 토털 자동차 서비스 전문점인 티스테이션 (T’Station)이 3년째 1위를 차지했다.

이는 까다로워진 소비자들이 기존 타이어 판매, 교체 중심의 서비스를 넘어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차별화된 관리 서비스에 더욱 주목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티스테이션은 단순한 타이어 교체 및 정비에서 더 나아가, 고객의 차량특성, 운전습관 등을 고려한 타이어 추천 및 안전진단, 사후 관리 서비스까지 고객중심의 차별화된 전문 서비스로 새로운 자동차 서비스 문화창출을 위해 꾸준히 노력 하고 있다.

조현식 한국타이어 사장은 “이번 조사 결과는 한국타이어가 우수한 품질과 서비스를 통해 국내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타이어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는 반증”이라며 “국내 1위에 만족하지 않고 지속적인 상품, 서비스의 품질향상을 통해 세계 최고의 타이어브랜드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1999년 처음 시작되어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한국 산업 브랜드 파워 조사’는 소비자가 직접 참여해 각 산업별 브랜드의 경쟁력을 지수화한 것으로, 소비자의 기업 신뢰 수준을 확인할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평가 제도이다.

이번 조사는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5세 이상 60세 미만 남녀 1만1400명을 대상으로 3개월 간 일대일 개별면접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재 등 총 196개 산업군의 브랜드를 대상으로 조사가 이뤄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