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패는 Zero, 청렴은 Up된 행복한 파주를 위해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경기도 파주시는 부패는 Zero, 청렴은 Up된 행복한 파주를 위해 20일 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파주시 전공무원과 파주시시설관리공단 임직원, 민간위탁시설 관계자 1,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 실천 결의 대회’ 및 ‘행복한 파주를 만드는 청렴연극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이인재 파주시장과 파주시 전공직자들은 깨끗한 파주시를 만들기 위해 금품.향응 수수금지, 공정하고 투명한 민원처리 등 공직윤리를 준수하겠다는 청렴선서를 했다.

이날 청렴연극교육은 공직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친근한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전문배우들의 실감나는 연기와 대사로 코믹하게 공연되 청렴이란 다소 경직될 수 있는 주제임에도 기존 강의식 교육에서 벗어나 연극 공연을 통한 교육을 실시함으로서 청렴을 마음으로 이해할 수 있었다.

파주시는 지방자치단체 자율적 내부통제 예비운영에 참여해 현재 10개 분야 12개 부서에서 인사사전예고제, 지방세 과오납 환부 및 비과세 감면 점검, 주택건설 사업계획 승인처리 적정 여부, 식품위생부서간 합동단속 운영 등 내부통제시스템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또한 파주시는 금품.향응 수수자에 대해 엄중한 처벌을 하는 5대 비리 One-아웃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부정부패 척결을 위해 공직자 부패행위 신고의무 강화 기준을 마련하는 한편 시민과 공직자가 부정부패의 파수꾼이 될 수 있도록 공직자 부조리 신고센터, 청탁민원 신고센터, 클린신고센터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