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 MICE 전문인력 양성 활성화 박차- 인천컨벤션뷰로 자원봉사자 모집 -

(아주경제 김종훈 기자)인천관광공사는 25일 인천MICE(Meeting.Incentive.Convention.Exhibition)산업 활성화의 일환으로 지역 MICE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 2009년부터 운영하고 있는「인천컨벤션뷰로 자원봉사단」을 올해도 모집.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자원봉사단은 행안부가 구축하고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1365자원봉사포탈(www.1365.go.kr)과 인천시 연수구 자원봉사센터와의 연계해 자원봉사자들의 봉사활동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하게 되었으며, 교육훈련 및 상해보험 서비스 지원 등 보다 효율적인 운영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인천컨벤션뷰로 자원봉사단은 향후 인천지역에서 개최되는 MICE 행사에 지원.배치되어 행사운영 및 통역지원, 홍보부스운영 지원 또는 기타 인천 관광 및 MICE 산업 홍보지원 활동 등을 하게 된다.

인천관광공사는 자원봉사단을 운영하여 자원봉사자들에게는 현장학습의 기회 제공, 인천 지역 MICE 전문인력 양성에 이바지하는 동시에 주최 및 주관기관의 만족도를 제고하여 인천의 MICE 산업 활성화 및 MICE 개최도시로서의 ‘인천’의 대.내외 인지도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천컨벤션뷰로 자원봉사단은 이달부터 상시모집 할 예정이며 모집인원 및 활동기간에 제한이 없고 만 18세 이상의 외국어(영어, 중국어, 일어 등) 능통자 중 MICE 산업에 관심이 있는 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참가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관광공사 홈페이지(www.into.or.kr) 또는 인천컨벤션뷰로(032-220-5071~3)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