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도시개발공사, '제5회 IUDC 영어말하기 대회' 개최

(아주경제 박은영 기자)인천도시개발공사는 창의적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한 ‘제5회 IUDC 영어말하기 대회’를 오는 6월 11일 남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인천시 소재 초·중·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오는 12일부터 17일까지 공사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원고(영문 및 한글) 작성후 제출하면 된다.

공사는 이달 31일부터 6월2일까지 예선대회 심사를 거쳐 6월11일 본선 심사 후 당일 최종 수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인천시에서 추진하는 ‘책 읽는 도시, 인천’ 과 관련해 “독서”라는 주제를 선정했다.

참가자들은 가장 감명 깊게 읽은 책, 독서와 관련된 추억, 쓰고 싶은 책 등 독서와 관련된 자유주제로 경쟁하게 된다.

발표형태는 3분 이내의 연설(Speech) 방식으로, 태도/발음/독창성/내용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고득점자 순으로 순위를 결정하게 된다.

아울러 초·중·고 부문별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3명에게는 상장 및 장학금이 수여된다.

대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공사 홈페이지(www.iudc.co.kr)의 내용을 참조하거나 인천도시개발공사 기획처(032-260-5062)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