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에스엠, 녹색경영시스템 인증 취득

  • 한진에스엠(Hanjin Ship Management ), 선박 관리 업계 최초 ‘녹색경영체제’ 인증.

(아주경제 이덕형 기자)한진해운의 선박 관리 전문 자회사인 한진에스엠(Hanjin Ship Management)이 정부로부터‘녹색경영체제’를 인증 받았다.

지난 18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녹색경영체제 출범식에서 선박관리업계 최초로 지식경제부가 주관하는 ‘녹색경영체제 인증’을 획득, 정부로부터 친환경 녹색기업으로 인정받았다.

‘녹색경영체제 인증’은 기업의 경영활동에 있어 자원과 에너지를 절약하고 효율적으로 이용, 온실 가스 배출 및 환경오염의 발생을 최소화해 사회적, 윤리적 책임을 다한 기업에 대해 인증을 수여하는 제도로서 올해 처음 신설됐다.

한진에스엠은 본 인증을 위해 한국선급과 같이 2010년 9월부터 2011년 11월까지 진행된 녹색경영체제 시범인증 사업에 참여하여 시범인증을 취득하였으며, 이번 녹색경영체제출범에 맞추어 정식인증을 취득했다.

한편, 한진에스엠은 지난 2006년 선박관리 부문의 국제 경쟁력 강화 및 선진 시스템 도입을 위해 설립되어 한진해운의 컨테이너선 및 벌크선 등을 관리하고 있으며, 선박에서 나오는 탄소 배출 감소 및 환경 보호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