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스마트폰 모바일 웹사이트 서비스 시작

(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경기도 양평군(군수 김선교)은 스마트폰 모바일 웹사이트(m.yp21.net)를 구축하고,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군은 기존 양평군 인터넷 홈페이지 메뉴 가운데 주민들의 이용도와 활용도가 높은 항목을 선별, 5개 분야 12개 메뉴로 초기화면을 구성했다.

또 군은 열린 군수실, 양평관광, 쇼핑·농촌체험, 인터넷방송, 생활·교통정보, 양평소식 등 소통행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초첨을 맞췄다.

특히 스마트폰을 이용, 군수에게 직접 건의사항을 작성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남한강 자전거길, 등산로, 농촌체험마을, 쇼핑몰 등 원하는 정보를 검색하거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도 생활민원 앱을 설치, 불법주차와 쓰레기무단투기, 도로파손 등 생활민원을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촬영해 위치정보와 함께 신고할 수 했다.

군 관계자는 “스마트폰 이용자들에게 신속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 웹사이트를 구축했다”며 “모바일 웹사이트를 통해 민원인은 간편하게 생활민원을 신고하고, 군에서는 신속하게 민원을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양평군 모바일 웹사이트는 스마트폰에서 주소(m.yp21.net)를 직접 입력하거나, QR코드 스캔, 인터넷에서 ‘양평군’ 또는 ‘양평군청’을 검색해 이용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