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도서관 어린이·청소년 독서회 회원 모집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경기도 동두천시는 어린이에게는 자유로운 생각의 힘을, 청소년에게는 체계적인 독서 실력을 키워주기 위해 동두천시립도서관은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어린이·청소년 독서회를 운영할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관내 초등학생 2~3학년, 4~6학년, 중학생 1~2학년, 3학년 각각 15명이며 선발된 회원은 총 14회에 걸쳐 둘째, 넷째 주 토요일 오전에 주제에 맞는 독서수업 및 자유로운 독서토론에 참여하게 된다.

독서회 회원이 되는 경우 4회 출석 이후 도서 대출권수가 5권에서 7권으로 확대되며, 청소년독서회의 경우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도서관 자원봉사의 기회를 우선적으로 제공하고 필요 시 독서회 활동확인서를 발급해 줄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작년 한 해 대학교 견학, 철학콘서트 참여 등 어린이, 청소년독서회의 활발한 활동 덕분에 도서관이 활기로 가득했다”며 “올해도 알차고 풍성한 내용과 더불어 도서관 이용을 유도하는 혜택을 많이 제공하고자 하오니 적극적으로 신청해 주길 바란다”고 했다.

모집기간은 오는 19일부터 26일까지며 온라인 접수로 가능하고 방문 접수일 경우 시립도서관, 또는 도심광장 지혜의 등대(구터미널 맞은편 팔각정 2층)에서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