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입회수 '월 1회'는 돼야 단골고객

  • 코리아센터닷컴,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 대상 설문조사 실시<br/>단골 위한 혜택 부여·마케팅도 다양해

(아주경제 강규혁 기자)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들은 '월 1회' 이상 구매 고객을 단골로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메이크샵을 운영하는 코리아센터닷컴이 쇼핑몰 운영자 10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월 몇 회 이상 주문해야 단골 고객이라고 생각하느냐'는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39%가 '1회'라고 답했다.

2회가 31%, 3회와 4회 이상이 각각 15%로 뒤를 이었다.

한편 쇼핑몰 10곳 중 7곳은 단골고객을 위한 별도의 혜택을 부여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쇼핑몰 운영자들이 '단골 고객 확보를 위해 가장 많이 활용하는 마케팅 방법’을 묻는 질문에는 △사은품과 할인 혜택 제공이 각각 27%로 가장 많았으며, △적립금 추가 제공(15%) △쿠폰 발급(6%) 을 활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단골 고객 유치를 위해 별도의 커뮤니티나 SNS 등을 운영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고 답한 쇼핑몰도 2곳 중 1곳 꼴로 상당히 높은 수치를 보였다.

코리아센터닷컴 김기록 대표는 "쇼핑몰 전체 매출에서 단골 고객이 차지하는 비중이 결코 적지 않기 때문에 요즘 같은 경기불황에는 단골 고객 확보 만큼이나 이탈 방지가 중요하다"며 "충성도가 높은 단골 고객을 얼마나 확보하느냐도 쇼핑몰의 성공을 판가름하는 중요한 열쇠"라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