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6일(금)부터 9일(월)까지 4일간 대구전시컨벤션센터(EXCO)에서 열리는 ‘제10회 대구경북국제관광박람회’에 참가한다. 대구경북국제관광박람회는 올해 한국에서 처음 개최되는 국제 관광전으로 다양한 국가들의 관광상품 및 여행정보를 제공하는 영남지역의 대표 관광 행사이다. 필리핀관광청은 2012년 100만명 관광객 유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국내 여행객들이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필리핀 관광정보를 제공한다.
7일(토)일부터 8일(일)까지 양일간 코엑스(COEX) 대서양홀에서 열리는 ‘제34회해외 유학, 어학연수 박람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해외 유학, 어학연수 박람회는 필리핀을 포함한 미국, 뉴질랜드 등 24개국 600여 학교 및 관련업체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유학, 이민 박람회다. 필리핀관광청은 성공적인 필리핀 유학과 어학연수 전략을 제시하며 필리핀 연수 지역으로 유명한 마닐라, 세부, 바기오, 일로일로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서 필리핀관광청은 행사 기간 동안 필리핀 부스를 찾는 관람객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부스 내 설치된 경품 박스에서 추첨을 통해 당첨 된 사람에게 말린 망고, 여행 가방 네임텍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 부스 내 비치 되어 있는 추첨권에 간단한 개인정보를 기재한 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필리핀 항공권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대구경북국제관광박람회 관람객은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해외 유학, 어학연수 박람회는 유학닷컴(www.uhak.com)과 필자닷컴(www.philja.com)에서 상담을 받은 후 응모 가능하다. 최종 당첨자는 행사 기간 중 추첨을 통해 선발 되며 필리핀관광청 홈페이지에 고지와 더불어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필리핀관광청 한국지사 마리콘 바스코 에브론 지사장은 “2012년 100만 명 관광객 유치를 위해 좀 더 많은 관광객들에게 필리핀을 소개하고자 같은 기간에 진행되는 대구와 코엑스에서 열리는 박람회에 동시 참여를 결정했다.”고 말하며, “이번 대구경북국제관광박람회와 해외 유학, 어학연수 박람회에 설치된 필리핀 부스를 방문하여 필리핀 관련한 정보도 얻고 이벤트 당첨의 행운도 누리길 바란다”고 덧붙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