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경기씨그랜트센터, 청소년 오션캠프 개최

  • “청소년 대상 해양체험 중심의 오션캠프 진행”<br/>중·고등학생 대상 해양창의교실, 해양레져 요트아카데미 교육

아주경제 김종훈 기자= 인하대(총장ㆍ박춘배) 경기씨그랜트센터가 중·고등학생 60명을 대상(저소득층, 다문화 가정 자녀 일부 포함)으로 21일부터 22일까지 2일간 ‘경기씨그랜트 오션캠프’를 실시한다.

이번 청소년 오션캠프는 청소년들에게 해양 과학실험과 해양레저체험활동을 진행함으로써 해양에 대한 관심을 유발하고, 올바른 해양체험 방법 및 해양문화체험의 저변확대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오션캠프 프로그램은 첫째 날 해양창의교실, 둘째 날 해양레저 요트아카데미 교실로 해양을 소재로 한 다양한 활동이 이루어진다.

특히, 요트아카데미 교실에서는 화성시와 국토부의 지원을 받아 경기씨그랜트센터가 전곡항에서 직접 운영하고 있는 ‘화성&씨그랜트해양아카데미’에서 해상 안전 교육 및 딩기요트체험, 크루즈 요트 체험, 카약, 레프팅 체험등 다양한 해양레져스포츠 교육이 진행된다.

캠프 참여 신청은 오는 11일까지 경기씨그랜트 홈페이지(www.ggsg.or.kr)를 통해 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경기씨그랜트센터 교육팀(032-860-8495)으로 하면 된다.

경기씨그랜트센터는 국토부의 지원을 받아 지역의 해양 현안을 발굴하여 지역 대학의 우수한 연구능력을 활용해 민·관·학의 참여를 유도하여 연구, 교육, 대민활동을 통해 현안을 해결하고 해양전문인력을 양성할 목적으로 설립된 기관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