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여성친화도시 지정 기념..성폭력예방 행사 다채롭게 펼쳐

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경기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성폭력추방 주간을 맞아 지난 26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성폭력 없는 세상, 우리의 손으로’라는 주제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시는 지난 26일부터 의정부시청 본관 1층 로비에서 성폭력 추방 포스터 전시회를 열고 있다.

공모전에는 성폭력추방 포스터 공모전 입상작이 전시되고 있다.

또 시는 지난 27일 의정부예술의전당 소극장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
안병용 시장(사진 오른쪽)이 성폭력추방 주간 기념식에서 '성폭력 근절 결의문을 낭독한 뒤 한 참가 학생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의정부시>

기념식은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포스터공모전 수상자 시상식, 여성친화도시 지정 설명회, 안병용 시장 기념사, 성폭력 근절 결의문 낭독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기념식에서 안 시장을 비롯해 빈미선 의정부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 손으로 성폭력 없는 세상을 만들어 가겠다’는 의지를 담은 핸드프린팅 행사를 가져 눈길을 끌었다.
안병용 시장(사진 왼쪽)이 지난 27일 의정부예술의전당 소극장에서 열린 기념식에서 빈미선 시의장과 ‘우리 손으로 성폭력 없는 세상을 만들어 가겠다’는 의지를 담은 핸드프린팅 행사를 하고 있다.<사진제공=의정부시>

이어 여성인권영화 상영과 감독과의 대화의 시간도 가졌다.

28일에는 초등학생 저학년 대상으로 ‘우리 친구들이 위험해요’라는 제목의 성폭력예방 뮤지컬이 무대에 올리기도 했다.

이밖에 오는 29일에는 의정부시 행복로에서 여성폭력 방지 캠페인이 펼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의정부시가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된 것을 계기로 아동·여성 성폭력 예방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펼쳐 나갈 것”이라며 “성폭력예방 행사를 통해 성폭력 근절과 예방을 위한 범시민적 공감대를 형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