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방송 주현아, 최지원= 4월 26일 금요일 아주경제 뉴스브리핑입니다.
드라마 속에서 범죄 수사나 친자 확인에 이용돼 우리에게 익숙한 DNA가 올해로 세상에 나온 지 60년이 됐습니다. 생명공학이나 의·약학 분야에 한정되지 않고 그 활용 영역을 꾸준하게 확장중인 DNA. 앞으로도 우리의 삶에 얼마나 더 많은 영향을 미칠지 기대해 봅니다.
이밖에 아주경제 지면에 어떤 소식이 올랐는지 함께 보시죠.
1분기 GDP 0.9% 성장
올해 1분기 실질 국내총생산(GDP)이 건설 및 설비투자, 수출 등의 증가에 힘입어 0.9% 성장해 2011년도 1분기 1.3% 성장 이후 최대치를 보여 7분기 만에 최대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1분기 깜짝 성장…韓銀 “성장궤도” 정부 “일시적 호조”
이 깜짝 성장을 두고 경기 회복세의 신호탄이라고 볼 수 있다는 주장과 회복을 논
하기에는 이르다는 신중론이 팽팽히 맞서고 있습니다.
갤럭시 S4 국내서 세계 최초 출시
삼성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4가 오늘 국내 시장에 세계 최초로 출시됩니다. 이번 출시로 스마트폰 업체들 간 경쟁이 한층 치열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금융사 연대보증 7월 전면 폐지
시중은행은 이미 연대보증을 폐지한 상황에서 올 7월부터 대부업을 제외한 국내 모든 금융사의 신규연대보증이 전면 폐지됩니다.
비판도 칭송도 安風에 '부채질'…靑, '묵언견제'
청와대가 4.24 재보선을 선방한 것에 대해 안도하는 한편, 안철수 무소속 의원의 국회 입성이 여야 권력지형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신혼부부 울리는 수입 보석 브랜드
결혼 예물로 인기가 높은 고가의 해외 보석브랜드들이 한 해에 두 차례씩 최근 몇 년간 가격을 인상해 소비자들을 눈물짓게 하고 있다고 합니다.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야외에서 운동하시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여러분은 아침과 저녁 중 언제 운동하시나요? 아침운동은 체지방량 감소에 효과적이나 준비운동이 필수적이고, 저녁운동은 운동효율이 높고 면역력 증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본인에게 맞는 시간대를 선택해서 운동하시면 더 좋겠죠.
오늘도 활기찬 하루 보내시고요. 이상으로 아주경제 뉴스브리핑 마치겠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