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평생학습기관 관계자로 구성된 파주평생학습박람회운영위원회 주관으로 실시하는 이번 박람회는 참여 기관별로 평생교육 프로그램과 관련한 정보를 교류하고 학습자 개개인에게 적합한 학습유형 및 진로 탐구 기회 제공 등 평생학습 활성화를 도모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개막행사로 개최하는 「파주 어울림 합창제」는 각 읍면동별 평생학습기관에서 노래로 화합하고 소통하는 시민들의 합창 발표회 장으로 경연이 아닌 순수 발표형식으로 진행된다. 비록 전문 합창단의 형식은 아닐지라도 주민자치센터 내 노래교실팀도 이번 합창제에 출전하여 평소 갈고 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표하는 기회를 갖을 수 있다.
또한, 올해 새롭게 기획한 「파주 역사․문화 체험학습 프로그램」은 DMZ 안보 견학지와 국가사적으로 승격한 파주 이이 유적지를 문화관광해설사의 해설과 함께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국가 분단현실과 평화의 중요성 인식 및 역사 문화 유적지를 직접 체험 학습할 수 있는 파주시만의 지역 특수성과 역사문화를 접목한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의 많은 참여가 기대되는 프로그램이며, 「파주 지역 스타강사와 함께하는 맛있는 음악교실」은 평생교육기관의 인기강사와 함께 콘서트 형식을 빌어 시민들과 소통하는 작은 음악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