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평생학습 강좌는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을 통해 열린 학습사회를 지향하고 군민 주도의 학습공동체를 형성함으로써 지역사회 통합과 학습도시로서의 발판을 다지기 위해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 상반기 중에는 15개 과정 256명이 수료하는 등 지역주민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속에 진행돼 왔다.
하반기 프로그램의 신청은 7월 30일부터 8월 7일까지 홍성군 평생학습센터(☏632-1747, 폴리텍Ⅳ대학 홍성캠퍼스 내)로 선착순 방문신청만 가능하다.
이번에 개강하는 하반기 강좌에는 직업능력 배양 과정인 홍주문화해설사, 취업의 이론과 실제 등을 비롯해, 찾아가는 성인문해교육, 생활영어 회화, 기초 포크기타, 기초 사진교실 등 23개 과정이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홍성군평생학습센터는 지역민들이 보다 쾌적하고 편리한 학습환경을 제공하고자 평생학습 소외계층을 위해 배달강좌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을 비롯해 언제나, 어디서나,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는 150여개 온라인 강좌(edu.hongseong.go.kr)를 운영하는 등 소외 없는 교육서비스 제공에 노력하고 있다.
한편 홍성군은 지난 10일 교육부 지정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돼 그간 군이 추진해 온 평생학습 저변 확대 등의 노력이 대외적으로 인정받기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