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유희석 기자= 한국투자신탁운용(대표이사 정찬형)은 오는 28일까지 킨덱스 합성 상장지수펀드(ETF)를 국내 최초로 출시한 것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우선 킨덱스 합성 ETF를 판매하는 은행이나 증권사 영업점에서 '킨덱스 힐링하우스' 모형키트를 받거나 KINDEX홈페이지(http://www.kindexetf.com)에서 도면을 다운받아 힐링하우스를 완성하고 사진을 찍어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맥북 노트북, 신라호텔 숙박권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킨덱스 ETF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좋아요' 버튼을 누르면 추첨을 통해 매주 100명에게 스타벅스 쿠폰을 준다. 또 방문글이나 댓글을 남기면 매주 50명에게 CGV영화 티켓 2매가 주어지는 등 다양한 경품 행사가 열린다.
한국운용 AI운용본부 ETF부문 심재환 상무는 "이번 미국리츠부동산ETF와 선진국하이일드ETF 상장으로 기존에 담기 어려웠던 지수나 실물자산 등 다양한 자산을 상품화해 국내 투자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게 됐다"며 "ETF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고객들과 소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KINDEX합성 미국리츠부동산ETF는 소액으로 미국 부동산 시장에 투자할 수 있어 부동산 시장 상승 시에 매매차익과 안정적 임대수익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다.
KINDEX합성 선진국하이일드ETF는 선진국에서 발행된 투기등급채권(BB+이하)에 투자하는 ETF로 일반채권 대비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률을 추구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