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방송 이주예=아이파크 헬기사고에 제2롯데월드 ‘불똥’
서울 삼성동 아이파크 아파트 헬기 충돌사고를 계기로 제 2롯데월드에 대한 층수 조정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123층 높이로 지어지는 제2롯데월드의 군 항공기 안전사고 우려와 함께 층수 조정 논란까지 확산되고 있는 것입니다.
“야당 제기 문제, 여야 합의 땐 수용”
박근혜 대통령은 18일 국회 시정연설에서, 무엇이든 국회에서 여야가 충분히 논의해 합의점을 찾아준다면 존중하고 받아들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박 대통령의 언급은 국가기관의 대선개입 의혹에 대한 야당의 특검 요구도 여야 합의가 전제된다면 조건 없이 수용할 것을 시사한 것이어서 주목됩니다.
최근 필리핀 수도 마닐라를 비롯한 지역 곳곳의 도로에서는 한국 자동차가 눈에 띄었습니다. 일본 메이커가 점령하다시피한 필리핀 자동차 시장에서, 지난해 말 기준 현지 시장점유율 17%까지 상승한 한국 차의 약진이 주목됩니다.
외국계銀, 가계대출 고금리 여전
가계부채에 대한 사회적 경각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외국계 은행의 고금리 관행이 여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 3월 이후 가계신용대출 금리가 하락세를 타고 있지만, 외국계 은행은 아직도 7%대의 벽을 허물지 못하고 있습니다.
편의점 씨유가 예비창업자를 위한 창업스쿨을 실시합니다. 차수마다 세대별로 나눠서 진행한다는 방침이며, 차수별 모집인원을 20명으로 제한해 효율적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1기 창업스쿨은 수도권에 거주하는 60세 이상의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고 하죠. 모집은 오는 29일까지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적극적으로 참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