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세계 책의 수도 홍보 분위기를 조성하고 시민이 직접 참여해 독서 증진은 물론 지역사회에 세계 책의 도시로서의 공감대를 조성하고자 기획됐다.
또한, 공공도서관 및 작은도서관, 지역사회 등과 연계해 공동 추진하는 문화운동으로 발전시켜 책을 매개로 지역사회의 정서적 일체감을 조성하고 나아가 ‘한 도시 한 책 읽기’의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인천시민과 함께하는 이달의 책’행사는 오는 9월부터 시작하며, 매월 추천도서를 선정해 운영하게 된다.
또한, 미추홀도서관외 인천시 공공도서관협의회 소속 도서관, 인천시 및 각 군·구, 교육청 등 관계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이 직접 참여해 도서를 1권씩 추천할 수 있다.
시민들이 추천한 도서는 도서선정자문위원회를 걸쳐 이달의 책으로 최종 선정된다.
9월의 책 추천은 오는 7월 31일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이후에도 매월 하순 지정하는 달의 도서를 추천받을 예정이다.
참여방법은 미추홀도서관 홈페이지(www.michuhollib.go.kr) → 참여마당 → 온라인 설문조사 → ‘인천시민과 함께하는 이달의 책’을 이용하면 된다.
9월의 책으로 선정된 추천 도서는 오는 9월 1일 인천시 및 공공기관, 도서관 홈페이지 등에 게재된다.
미추홀도서관에서는 매월 선정되는 ‘이달의 책’과 연계한 다양한 독서진흥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미추홀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440-6633)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