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성남시 고등학생 대상 ‘청소년 IT특강’ 개최

[SK C&C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사회적기업인 행복한웹앤미디어와 함께 ‘청소년 IT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19일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에 위치한 본사 8층 교육장에서 성남시 거주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IT특강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SK C&C]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SK C&C(대표 정철길)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사회적 기업인 행복한웹앤미디어와 함께 성남시 거주 고등학생 40명을 대상으로 경기도 분당 본사에서 ‘청소년 IT특강’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청소년 IT특강은 우리나라 미래 ICT융합 세상을 짊어질 청소년들이 IT를 통해 자신의 꿈을 갖고 창의적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됐다.

SK C&C는 청소년들이 IT를 통해 세상과 소통하고 자신의 의견을 피력할 수 있도록 전 세계인이 활용하는 홈페이지•블로그 제작도구인 ‘워드프레스’ 강의(첫째날)•실습(둘째날)을 진행했다.

워드프레스는 기업이나 개인의 구분없이 누구나 무료로 활용할 수 있고, 간단한 IT지식을 바탕으로 소스코드를 고치며 다양한 방식으로 자신만의 웹페이지를 구성할 수 있게 해준다.

특강 첫째날 학생들의 IT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공유와 소통의 철학, 워드프레스 쪼개기’시간을 통해 ICT 기술이 만들어내는 가치의 공유와 협력의 행복을 전달했다.

특강 둘째날 실습 과정에서는 ‘내가 직접 만들어 보는 홈페이지’ , ’워드프레스의 숨겨진 기능 활용하기’ 등을 진행하며 학생들에게 IT의 재미를 일깨웠다. 또한 SK C&C 행복한웹앤미디어의 시각장애인 IT전문가 김동현 주임은 특강 첫째날 ‘IT가 만드는 행복한 세상’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특강 마지막 날, SK C&C는 ICT 기술의 원리 탐구 및 미래 ICT생활상을 경험할 수 있는 ‘디지털 파빌리온’을 견학하며 ‘IT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SK C&C 조봉찬 SKMS본부장은 “청소년들이 이번 특강을 계기로 IT에 대한 재미와 흥미를 키우고 세상과 호흡하며 자신의 꿈과 미래를 키워가면 좋겠다” 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IT특강과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