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경제 싱크탱크’ 제2기 경제비전위원회 첫발

  • - 26일 5개 분과 48명 위촉…경제비전2030 세부실행계획 마련 -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제2기 경제비전위원회가 인적구성을 마치고 충남경제비전2030의 실행력 제고를 위해 첫발을 내디뎠다.

 충남도는 26일 충남북부상공회의소 대회의실에서 윤종인 도 행정부지사가 참석한 가운데 충남경제비전2030 제2기 경제비전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위촉된 제2기 경제비전위원은 분야별 전문가 48명으로 ▲총괄 ▲일자리 ▲미래산업 ▲정주환경 ▲환황해경제 등 5개 분과에 배치돼 활동하게 된다.

 경제비전위원회는 분과별로 매월 1회씩 회의를 통해 충남경제비전2030의 100대 중점사업 중 대표성과 상징성이 큰 사업을 선정해 세부실행계획을 마련하게 된다.

 특히 제2기 경제비전위원회는 충남경제에 대한 축적된 지적자산과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해 충남경제비전2030 추진과 도정에 지속적인 자문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윤종인 부지사는 “지난해에는 충남경제비전의 방향을 설정하기 위해 여러 위원님들과 논의를 진행했다면 올해는 사업의 구체화 및 실천을 위해 다시 한 번 위원들의 도움이 필요한 시기”라고 강조하고 “충남경제 발전을 위해 제2기 경제비전위원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