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KBS 1TV 생로병사팀과 함께 생활 속 계단 걷기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6-07 16: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부천시, KBS 1TV 생로병사팀과 함께 생활 속 계단 걷기 추진

아주경제 이등원 기자 =경기도 부천시 소사보건소는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KBS 1TV 생로병사팀과 함께 ‘계단, 건강을 오르다’ 프로그램을 추진했다.

‘계단, 건강을 오르다’는 계단 걷기로 생활터 중심의 건강생활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고 운동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엔 임수재 순천향대학교부천병원 부원장과 소사구 송내동 우방유쉘아파트 주민 6명이 실험에 참여해 3개월 동안 계단을 이용하고 계단 이용 전과 후의 건강변화를 측정했다.

순천향대 부천병원 임수재 교수팀은 계단 이용 전과 후에 종합건강검진으로 건강변화를 과학적으로 비교 분석했다. 또 가정의학과, 심혈관외과, 정형외과가 협진해 운동처방과 식·생활관리 등 건강관리를 지원했다.

잘못된 식습관과 생활습관으로 건강에 이상이 있던 실험 참가자 대부분이 허리둘레가 줄어들고 중성지방 수치와 혈압 및 혈당 수치가 낮아졌다. 또 대사증후군 증상이 개선되면서 폐 기능과 하체근력도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소사보건소와 KBS가 함께 제작한 생로병사의 비밀 ‘계단 걷기편’은 지난 3월 23일과 5월 25일 두 차례 방영됐다.

정해분 소사보건소장은 “계단 오르기는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의 효과를 한 번에 얻을 수 있다”면서 “앞으로도 생활 속 계단 걷기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소사보건소는 생활 속에서 계단 오르기 확산을 위해 공동주택 등에 계단 걷기 포스터를 만들어 배부하고 계단 걷기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소사보건소_우방유쉘아파트 주민들이 3개월간 생활속 계단 걷기]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