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토익·토익스피킹&라이팅 시험 '한국영어교육학회' 인증

 

아주경제 권석림 기자 = YBM한국토익위원회(대표 오재환)는 신토익과 토익스피킹&라이팅 시험이 한국영어교육학회(KATE) 인증을 취득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영어교육학회는 신토익과 토익스피킹&라이팅 시험의 인증을 위해 시험의 개발, 시행, 신뢰도, 타당도, 채점과 점수 보고 등의 심사 항목으로 나눴고, 항목별로 세부 기준을 제시했다.

심사는 신토익과 토익스피킹&라이팅 시험의 개발, 평가, 수험자 안내 및 시험 진행요원 훈련, 채점의 신뢰성 확보, 시험 종료 후 성적 보고까지 시험 진행의 전 과정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신토익과 토익스피킹&라이팅 시험은 한국영어교육학회에서 제시한 모든 심사 기준을 충족하여 인증을 받았다. 이번 인증으로 신토익과 토익스피킹&라이팅 시험의 활용도는 더욱 커질 전망이다.

오재환 YBM 한국TOEIC위원회 대표는 "이번 인증은 신토익과 토익스피킹&라이팅 시험의 신뢰성과 객관성, 그리고 한국TOEIC위원회의 시험 운영능력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시험 활용이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연희 한국영어교육학회 교수는 "인증심사에 참여한 모든 위원이 체계적인 기준에 따라 신토익과 토익스피킹&라이팅 시험을 꼼꼼히 평가하고 인증서를 발급하게 됐다"며 "심사 시 신토익과 토익스피킹이 취업 및 자기계발을 위해 사회적으로 널리 활용되고 있다는 점을 염두에 뒀다"고 말했다.

한국영어교육학회(The Korea Association of Teachers of English)는 국내 최고 권위의 영어교육전문 학술단체로 초·중·고·대학교의 영어교육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