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제공]
‘줏대잡이 학교’는 지역평생교육 인식개선 및 인적 지지기반을 마련하고 영역별 평생교육 리더간의 교류확대와 협력 네트워크 강화, 직무능력 향상을 통해 지역 평생교육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전문연수 사업으로 고양시가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이후 3년째 추진되는 사업이다.
‘줏대잡이’란 ‘중심이 되는 사람’이라는 뜻으로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평생교육 현장의 리더를 말한다.
올해 ‘줏대잡이 학교’는 평생교육관계자들의 사전요구조사를 통해 선정된 ▲마을축제 기획자과정 ▲시민참여교육 기획자 과정 ▲작은도서관 GO! ▲Readers 2 Leaders ▲평생학습카페 주인장 ▲평생교육 강사 학교 ▲학습동아리 Jump Up! 등 7개 연수과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시민참여교육의 확산을 통한 시민성 향상을 위한 ‘시민참여교육 기획자 과정’과 마을 평생학습 거점으로서의 작은도서관 활성화를 위한 ‘작은도서관 GO’, 독서동아리의 학습활동 역량 강화를 위한 ‘Readers 2 Leaders’, 고양시 평생학습생태계 플랫폼 역할을 하는 평생학습 카페 운영자를 위한 ‘평생학습카페 주인장’ 그리고 영역별 평생교육 강사 및 학습동아리의 역량과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평생교육 강사학교’와 ‘학습동아리 Jump Up!’ 과정은 참여자 모집 등을 거쳐 9월 이후 실시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lll.goyang.go.kr)를 참조하거나 고양시 평생교육과(031-8075-2277)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