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평생교육관계자 역량강화 줏대잡이 학교 운영

  • 평생학습문화 확산을 위한 분야별 인적자원 전문연수 실시

[고양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고양시(시장 최성)는 평생학습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다양한 평생학습 현장에서 활동하는 평생교육 핵심 인력의 역량강화를 위해 전문연수 프로그램 ‘줏대잡이 학교’를 운영한다.

‘줏대잡이 학교’는 지역평생교육 인식개선 및 인적 지지기반을 마련하고 영역별 평생교육 리더간의 교류확대와 협력 네트워크 강화, 직무능력 향상을 통해 지역 평생교육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전문연수 사업으로 고양시가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이후 3년째 추진되는 사업이다.

‘줏대잡이’란 ‘중심이 되는 사람’이라는 뜻으로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평생교육 현장의 리더를 말한다.

올해 ‘줏대잡이 학교’는 평생교육관계자들의 사전요구조사를 통해 선정된 ▲마을축제 기획자과정 ▲시민참여교육 기획자 과정 ▲작은도서관 GO! ▲Readers 2 Leaders ▲평생학습카페 주인장 ▲평생교육 강사 학교 ▲학습동아리 Jump Up! 등 7개 연수과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8월 8일부터 시작되는 ‘마을축제 기획자과정’은 마을축제 우수사례 공유와 2015년 동(마을)축제 분석을 기반으로 주민주도의 2016년 동축제 기본계획을 마련하는 과정이다. 오는 9월 21일까지 동 주민자치위원과 동 축제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3개 구별로 실시한다.

또한 시민참여교육의 확산을 통한 시민성 향상을 위한 ‘시민참여교육 기획자 과정’과 마을 평생학습 거점으로서의 작은도서관 활성화를 위한 ‘작은도서관 GO’, 독서동아리의 학습활동 역량 강화를 위한 ‘Readers 2 Leaders’, 고양시 평생학습생태계 플랫폼 역할을 하는 평생학습 카페 운영자를 위한 ‘평생학습카페 주인장’ 그리고 영역별 평생교육 강사 및 학습동아리의 역량과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평생교육 강사학교’와 ‘학습동아리 Jump Up!’ 과정은 참여자 모집 등을 거쳐 9월 이후 실시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lll.goyang.go.kr)를 참조하거나 고양시 평생교육과(031-8075-2277)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