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학교교육참여로 함께 성장하는 교육공동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그동안 학부모들이 학부모회, 동아리 등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학교교육에 참여한 활동을 함께 소통·공유하고 활성화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마련되었다.
2016 학부모 에듀페스티발은 10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식전공연, 학부모 학교교육참여 활동에 관한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2부 참여마당에서는 서예, 도자기, 손뜨개 등 14개 동아리의 활동 을 5개 부스에 전시한다.
체험부스 22개에서는 케이크, 커피, 에코백, 전래놀이, 인형극하기, 가죽공예 등 만들기 체험과, 학부모지원센터, 학부모상담자원봉사자회, 가정 Wee센터, 공단소방서, 인천의료원에서 학생 및 학부모상담, 심폐소생술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학부모들은“학교에서 이렇게 많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는 것에 놀랍고, 한 자리에서 보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교육청에서 마련하여 주신 것에 감사드린다.”며“앞으로도 학부모들의 활동을 공유할 수 있는 에듀페스티발이 지속적으로 개최되어 더 많은 학부모들이 참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청연 교육감은 “학부모들이 다양한 학교교육참여 활동을 함께 공유하고 교육주체로서 참여기회를 더욱 확대하기 위해 본 행사를 기획·운영하였으며, 올해의 성과를 토대로 학부모와 함께 성장하는 교육공동체를 구축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