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기아차]
아주경제 윤정훈 기자 = 기아자동차가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를 직접 듣고, 고객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앞장선다.
기아차는 새롭게 단장한 공식 블로그 ‘플레이 기아(PLAY KIA)’를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새롭게 단장한 ‘플레이 기아’는 고객과 직접적으로 소통하며, 고객들과 함께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공유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아자동차는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답변하기 위한 창구로 △K에게 말해봐 △알려드립니다 메뉴를 개설했다. ‘K에게 말해봐’는 고객들이 자동차와 관련된 사소한 질문부터 평소 기아차와 관련해 궁금한 점, 속상한 점, 자랑하고 싶은 점 등 다양한 이야기를 자유롭게 게재할 수 있는 공간이다.
기아차는 이 중 특별히 고객문의가 많은 의견을 뽑아 고객이 이해하기 쉬운 콘텐츠로 제작해 보다 많은 고객들과 공유한다. ‘알려드립니다’ 카테고리를 통해 특정한 이슈가 발생했을 때 기아자동차의 공식적인 입장과 정보를 신속하고 명확하게 전달해 고객들의 궁금증을 풀어줄 예정이다.
더불어 △달려볼래 △K갤러리 등의 메뉴에서는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를 만들어간다. 특히 ‘달려볼래’는 일반고객들의 솔직한 시승기, 기아차와의 추억이야기 등 고객들이 직접 제작하는 콘텐츠로 꾸려졌다.
기아차는 ‘플레이 기아’ 오픈을 기념해 지난 11일부터 오는 30일까지 ‘K에게 말해봐’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경품은 ‘K에게 말해봐’ 메뉴에 의견을 남긴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해 증정할 예정이며 1등(1명)에게는 ‘LG 그램 노트북’을, 2등(30명)과 3등(500명)에게는 ‘다이캐스트카 SET’와 ‘투썸플레이스 기프티콘’을 각각 증정할 예정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플레이 기아는 기존의 일방적인 기업 소통 방식이 아닌, 고객들과 함께 호흡하고 즐기는, 기아자동차만의 소통 방식”이라며 “공식 블로그 ‘플레이 기아’를 고객들이 기아 브랜드 자체를 즐길 수 있는 온라인 놀이 공간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