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포항테크노파크, 스마트공장 보급...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본격 지원

  • 스마트 제조혁신센터 개소 및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 사업 설명회 개최

스마트 제조혁신센터 현판식. [사진=포항테크노파크 제공]

(재)포항테크노파크(이하 ‘포항TP’)는 26일 오전 11시 포항TP 본부동에서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을 위한 스마트 제조혁신센터를 개소하고, 기업 참여 확대를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스마트 제조혁신센터는 포항지역 중소·중견기업 제조현장 컨설팅을 통해 공장 특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한편, 스마트공장 신규구축, 기존 구축기업의 고도화를 본격 지원할 예정이다.

스마트 제조혁신센터 개소식 후 개최된 사업설명회에서는 중소벤처기업부의 2019년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 사업 지원 분야 및 일정 설명과 상담이 진행됐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지원한도를 높여 신규구축은 최대 1억 원, 고도화는 최대 1억5000만원으로 2018년 기준 지원금 5000만원에서 대폭 상향 됐으며, 지원창구를 종합관리시스템 사이트로 단일화해 편의성을 높였다.

포항TP 이점식 원장은 “포항지역 제조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스마트 공장 구축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편의 향상을 위해 기업 방문을 통한 상담회를 실시하는 등 적극적으로 보급 확산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9년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중소벤처기업부 및 포항테크노파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보급사업 문의는 포항TP 기업지원실로 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