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DRT협회는 지난 12일 ‘온택트(On-Tact) 한국MDRT 9월 온라인 공부방’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온택트는 비대면을 뜻하는 언택트(Untact)와 온라인을 통한 외부와의 ‘연결(On)’을 더한 개념이다.
‘MDRT 공부방’은 각 분야 전문가들의 세일즈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회원 혜택 행사로 2018년 11월부터 시작됐다.
공부방은 오프라인으로 진행돼 왔지만, 언택트 문화 확산과 회원들의 안전을 고려해 이번 7회 공부방은 비대면으로 전환했다.
12일 실시된 첫 비대면 공부방은 보험·재정분야 전문가들의 세일즈 아이디어를 주제로 열렸다.
거리가 멀어 공부방 참석이 어려웠던 수도권 외 지역 회원들도 접근이 쉬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 데 호평했다.
이번 공부방은 ▲윤정민(푸르덴셜생명, MDRT 9회) ‘두달치 월급(7년 노력으로 만드는 설계사 노후소득)’ ▲나은별(메트라이프생명, MDRT 4회) ‘만날 수 없다면 레코딩으로(코로나를 이겨내는 방법)’ ▲김미아(교보생명, MDRT 9회) ‘누구나 꼭 갖고 싶은 종신보험 조회면담 화법’ 등으로 구성됐다.
MDRT 공부방을 진행하는 한국MDRT협회 리소스개발분과는 공부방을 비롯해 협회원들이 필요한 교육 업무와 국내외 우수강사 발굴 및 세일즈아이디어 제공 등 회원 역량 강화를 이끌어내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유주영 한국MDRT협회 리소스개발분과 위원장(교보생명)은 “사상 초유의 사태인 코로나로 언택트가 강조되고 있는 상황을 감안해 공부방 행사를 기존 오프라인 방식이 아닌 온택트 방식으로 진행하게 됐다”며 “이를 새로운 전환의 기회로 삼아 회원들에게 더욱 다양한 콘텐츠와 방식을 통해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MDRT협회는 코로나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2020 한국 MDRT DAY, 연차총회 등 중요 멤버십 행사도 온라인으로 전환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