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인구·청년정책 UCC 영상 공모전’ 개최

상주시청 전경[사진=상주시 제공]

경북 상주시는 인구·청년문제에 대해 범시민적인 관심도를 높이고 급격한 인구 감소에 따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인구·청년정책 UCC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상주시 인구 유출 방지 및 인구 유입 증대방안, 청년 일자리 창출ㆍ정주여건 개선,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 상주를 표현한 내용 등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서다.

이를 통해 인구·청년정책에 반영하고 코로나 시대에 비대면 홍보자료로 활용하고자 마련됐다.

접수기간은 10월 28일부터 11월 27일까지며 거주지,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상주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출품작은 30초 이상 2분 이내의 순수창작물, 동영상, 만화, 애니메이션 등 자유 형식으로 1인당 3편까지 응모 가능하다.

접수된 작품은 활용성, 적합성, 완성도, 창의성, 전달성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전문가 심사를 거쳐 수상작이 선정되며, 입상자에게는 금상 100만원, 은상 50만원, 동상 20만원 등의 상금이 지급된다.

또한 심사결과 근소한 차이로 채택되지 않은 일부 제안자에게는 5만원 상당의 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수상작은 시 홈페이지와 공식 SNS 등을 통해 상주시를 알리는 홍보자료로 널리 활용될 예정이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상주시 인구ㆍ청년정책 UCC 영상 공모전에 기발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홍보 영상이 다수 응모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