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발대식은 강원도립대학교와 함께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에 참여하는 양양군과 고성군, 고등직업교육혁신위원회, 속초양양 교육지원청, 고성 교육지원청, 플라이강원, 설해원 및 델피노 설악리조트 등 각 기관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HiVE)은 교육부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고등직업교육혁신지구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전문대학과 기초지방자치단체가 연계·협력해 지역의 중장기 발전목표에 부합하는 지역 내 특화분야를 선정하고 교육체계를 연계·개편하는 등 지역기반 고등직업교육의 거점역할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강원도립대학교는 대학-지자체-산업체 간 3자 협약식을 통해 교육, 인력양성, 취업 등 지역 발전을 위한 협력 체제를 구축하는 기반을 마련했으며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3자 협약은 지속해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2022년 대학발전육성사업 평생교육프로그램 운영
수강생 모집은 오는 23일부터 내달 2일까지 2주간이며 1차 자격과정에서와 마찬가지로 고퀄리티 프로그램을 전액 무상지원으로 운영되므로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운영프로그램은 '커피디저트', '라인댄스', '컴퓨터한글 기초·응용'이며 특히 라인댄스는 본 대학교 운동장에서 지역주민 누구나 제한 없이 참가하여 마음껏 운동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코로나로 움츠렸던 몸과 마음을 활짝 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자세한 내용은 강원도립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되고 문의는 전화를 이용하면 된다고 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