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홍성군은 오는 3일 오후 2시 홍성군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2022년 홍성군민자치대학'을 개강한다고 1일 밝혔다.
첫 번째 강연은 방송인 김성환을 초청해 “즐거운 삶, 아름다운 인생”을 주제로 코로나19 우울감을 날려버릴 수 있는 유쾌한 강의를 선물할 예정이다.
TBC 10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한 김성환은 KBS1 ‘바람불어 좋은 날’, KBS2 ‘결혼해주세요’ 등 여러 TV 드라마에 출연했으며 가수, MC 등 여러 분야를 넘나들며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두 번째 강연인 오는 17일 오후 2시에는 정신건강의학 전문의 표진인 원장이 “현대인의 정신건강 굿바이 우울증”을 주제로 홍성군민 앞에 나설 예정이다.
표진인 원장은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정신과 외래교수를 역임하고 현재 대한자연치료의학회 부회장을 맡고 있으며, SBS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 MBN ‘속풀이쇼 동치미’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해 의학적 조언을 대중들에게 친근하게 전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홍성군민자치대학은 2004년을 첫 시작으로 매년 분야별 전문 강사진을 섭외해 군민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군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홍성군 행정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