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성남시]
시에 따르면, 환경부가 4개 그룹(인구수 별)으로 나눠 시행한 ‘2022년 공공 하수도 운영·관리 실태평가’에서 Ⅰ그룹(인구 30만 이상)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인증패와 750만원의 포상금을 받았다.

[사진=성남시]
환경부는 지난 8월 집중호우에 따른 성남수질복원센터 완전 침수라는 초유의 상황에서 2개월 만에 신속한 복구가 이뤄진 것과 관련, 성남시의 공공하수도 안전관리 대응능력과 운영·관리 시스템 전반을 높이 평가했다.

[사진=성남시]
이와 함께 성남시보건소가 2022년 겨울철 한파 종합대책에 따라 건강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방문건강관리사업을 강화한다.
방문건강돌봄팀은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독거노인, 장애인 등 건강취약계층 1100여명을 대상으로 한파 대책기간동안 집중적으로 건강관리에 나설 예정이다.
방문건강관리 전문인력 37명은 한파특보 발효 시 가정에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 문자를 통해 대상자의 건강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안부를 확인한다.
아울러 겨울철 응급상황을 대비하고자 심뇌혈관·호흡기질환 증상 및 관리 방법, 낙상사고 예방 등 교육을 실시하고, 재난안전쉼터 찜질방 쿠폰 제공, 넥워머, 장갑, 담요 등 보온 물품도 제공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한파로 인한 건강취약계층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건강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한파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