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김범석 의장, 트럼프 주니어·트럼프 2기 내각 인사 만나

미국 워싱턴 DC를 방문 중인 쿠팡 김범석 의장이 지난 17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 당선인 취임식 전 비공개 리셉션에 참석해 도널드 트럼프 주니어와 만났다 사진연합
미국 워싱턴 DC를 방문 중인 쿠팡 김범석 의장이 지난 17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 당선인 취임식 전 비공개 리셉션에 참석해 도널드 트럼프 주니어와 만났다. [사진=연합]
쿠팡 김범석 의장이 미국 워싱턴DC에서 트럼프 2기 내각 인사들을 만나 한·미 투자 협력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18일(현지시각) 업계에 따르면 김 의장은 트럼프 장남인 도널드 트럼프 주니어가 워싱턴D.C.에서 개최한 비공개 리셉션에 참석한 것으로 전해졌다. 

트럼프 2기 행정부 인사 50여명을 비롯한 각계 200여명의 인사들만 초청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자리에는 마코 루비오 국무부 장관 지명자, 하워드 러트닉 상무부 장관 지명자, 스콧 베센트 재무부 장관 지명자 등도 자리했다.

한국에서는 김 의장이 유일하게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의장은 트럼프 주니어를 비롯해 장관 지명자들과 한국, 대만 등에 대한 쿠팡의 물류 인프라 및 일자리에 대해 대화를 나눴다. 또한 한국, 대만, 일본 등 아시아 국가들의 투자 및 사업 환경에 대해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의장은 20일 열리는 트럼프 당선인의 취임식, 만찬, 무도회에도 참석할 예정이다.

앞서 트럼프 당선인은 지난해 11월 미국 쿠팡Inc 워싱턴DC 사무소에서 임원으로 있었던 알렉스 웡을 백악관 국가안보부보좌관으로 발탁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