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브는 지난 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세 번째 미니앨범 '칼리고 파트1'을 발매했다. 타이틀곡인 '대쉬(Dash)'는 발매 당일 국내 음원 사이트 멜론 TOP100 차트의 정상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타이틀곡을 포함해 '리즈(RIZZ)', '크로마 드리프트(Chroma Drift)', '12:32 에이 투 티(A to T)', '아일랜드(Island)' 총 5곡의 수록곡들이 TOP100 차트 1위부터 5위까지 음원 줄세우기를 달성했고 발매 2시간 20분 만에 멜론 앨범 스트리밍 100만을 돌파했다. 이는 역대 두 번째로 빠른 기록이다.
또한 발매 당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된 컴백 기념 라이브 방송에는 최다 시청자 수 4만 3000명의 동시 접속을 기록, 뜨거운 관심과 함께 순조로운 신곡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플레이브의 세 번째 미니앨범 '칼리고 파트1'은 디지털 싱글 '펌프 업 더 볼륨!' 이후 5개월여 만의 신보이다. 플레이브의 시작을 알리는 '아스테룸(ASTERUM) 3부작'에서 나아가 독창적인 세계관을 보여주는 새로운 챕터이다. 락, 힙합, R&B, 발라드, 시티팝 등 다양한 장르의 5곡으로 구성되었으며, 멤버들이 작곡, 작사, 안무, 프로듀싱에 참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