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브 '칼리고 파트1', 발매 당일 멜론 탑100 정상…음원 줄세우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25-02-04 09: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그룹 플레이브 사진블래스트
그룹 플레이브 [사진=블래스트]
그룹 플레이브의 새 미니 앨범 '칼리고 파트1(Caligo Pt.1)'가 공개 당일 멜론 차트 정상에 올랐다.

플레이브는 지난 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세 번째 미니앨범 '칼리고 파트1'을 발매했다. 타이틀곡인 '대쉬(Dash)'는 발매 당일 국내 음원 사이트 멜론 TOP100 차트의 정상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타이틀곡을 포함해 '리즈(RIZZ)', '크로마 드리프트(Chroma Drift)', '12:32 에이 투 티(A to T)', '아일랜드(Island)' 총 5곡의 수록곡들이 TOP100 차트 1위부터 5위까지 음원 줄세우기를 달성했고 발매 2시간 20분 만에 멜론 앨범 스트리밍 100만을 돌파했다. 이는 역대 두 번째로 빠른 기록이다. 

또한 발매 당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된 컴백 기념 라이브 방송에는 최다 시청자 수 4만 3000명의 동시 접속을 기록, 뜨거운 관심과 함께 순조로운 신곡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플레이브는 지난 8월 발매된 디지털 싱글 '펌프 업 더 볼륨!(Pump Up The Volume!)' 활동 당시에도 발매 당일 멜론 차트 HOT100, TOP100 정상에 올랐으며, 지상파 음악방송 1위에 등극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전체 발매 곡 기준 누적 스트리밍이 10억을 달성해 멜론의 전당 ‘빌리언스 클럽’에 역대 최단 기록으로 이름을 올렸다. 플레이브가 이번 새 앨범 활동에서는 K팝씬에 또 어떤 새 역사를 써 내려가게 될지에 가요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플레이브의 세 번째 미니앨범 '칼리고 파트1'은 디지털 싱글 '펌프 업 더 볼륨!' 이후 5개월여 만의 신보이다. 플레이브의 시작을 알리는 '아스테룸(ASTERUM) 3부작'에서 나아가 독창적인 세계관을 보여주는 새로운 챕터이다. 락, 힙합, R&B, 발라드, 시티팝 등 다양한 장르의 5곡으로 구성되었으며, 멤버들이 작곡, 작사, 안무, 프로듀싱에 참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