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민생회복 소비쿠폰 44억 지급...완료율 98% 달성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완료율 98를 달성한 양구군 로고사진박종석 기자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완료율 98%를 달성한 양구군 로고[사진=박종석 기자]

 
강원 양구군이 민생회복 소비쿠폰 44억 규모의 소비쿠폰 지급을 완료해 지급률 98%를 달성했다.
 
1일 양구군에 따르면 양구군은 지난 27일 기준,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대상자 2만356명 중 98.1%인 1만9976명에게 총 43억 3천2백만원의 소비쿠폰 지급을 완료했다. 신청 수단별로는 지류·배꼽페이 포함 양구사랑상품권이 65%, 신용·체크카드가 35%를 차지했다.
 
양구군은 이번 소비쿠폰 지급으로 음식점·카페·편의점·소형 점포 등 지역 내 다양한 소상공인 점포의 매출 증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민생회복 소비쿠폰 소비촉진 이벤트’를 8월부터 10월까지 3개월간 진행한다. 이벤트는 배꼽페이를 이용해 3개월간 합산 100만원 이상 결제한 이용자(민생회복 소비쿠폰 결제액 포함)를 대상으로 전자추첨을 통해 총 24명을 선정해 최대 5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양구군은 거동이 불편하거나 정보 접근이 어려운 군민들을 위해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이 서비스를 통해 고령자, 장애인 등 취약계층 가정을 직접 방문해 신청과 지급 절차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와 함께 남은 기간 기초생활수급자 등 미신청자들에 대한 안내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서흥원 양구군수는 “민생회복 소비쿠폰이 군민들의 생활 안정과 지역경제 회복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남은 대상자까지 빠짐없이 지급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분 지급 신청은 오는 12일까지며 2차 신청은 22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