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쉽고 빠르게" 해양안전교육포털 전면 개편

VR 자료실 화면사진해양수산부
VR 자료실 화면[사진=해양수산부]
해양수산부는 국민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해양안전 교육자료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양안전교육포털'을 개편해 오는 9일부터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해양안전교육포털은 해수부와 해양안전실천본부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누리집으로 각급 학교나 업계 종사자들이 교육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왔다. 현재까지 동영상, 통계 등 총 200건의 자료가 등록돼있다. 

이번 개편을 통해 어린이, 종사자 등 이용자별로 콘텐츠를 구분하고 자료 유형, 자료 형태, 언어 등 복수 조건으로 검색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해 접근성과 검색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자료 유형은 강연자료, 통계자료, 분석자료, 안내자료, 사례집 등으로 세분화되며, 자료 형태도 PPT, 동영상, 애니메이션, 가상현실(VR) 등 다양한 형식을 지원한다. 지원 언어는 한국어뿐 아니라 영어, 베트남어, 중국어, 인도어 등으로 확대돼 외국인 이용자의 접근성도 강화됐다.

특히 새롭게 선보이는 VR 체험 콘텐츠는 별도 장비 없이도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을 통해 선박 안전 수칙 등을 VR로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최성용 해수부 해사안전국장은 "앞으로도 우수한 해양안전 교육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국민께서 쉽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개선해 안전하게 바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