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서재' 운영

  • 군민과 공직자가 함께하는 청렴 실천 공간 조성

  • 청렴의 생활화, 청렴문화의 정착을 통한 군민의 신뢰와 공감대 형성

 성주군이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운영 중인 청렴서재 를 홍보하는 리플릿 사진성주군
성주군이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운영 중인 '청렴서재' 를 홍보하는 리플릿. [사진=성주군]
 
경북 성주군이 공직자의 제1 덕목인 '청렴'을 생활화 해 맑고 깨끗한 성주군을 만들기 위해 성주군 모든 공직자가 솔선수범해 노력하고 있다. 

성주군은 청렴문화를 정착하고 대내외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성주군청 1층 북카페에 ‘청렴서재’를 운영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청렴서재는 민원인이 대기 시간 동안 자유롭게 청렴 관련 도서를 접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군민과 공무원이 함께 소통하며 청렴의 가치를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서재에는 '공정하다는 착각' 등 청렴, 윤리, 공정, 책임 등 공직자의 기본 자세를 다룬 도서가 비치 돼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청렴 의식을 함양 할 수 있도록 했으며, 청렴 다짐 문구가 담긴 캘리그래피 작품도 함께 전시해 청사를 찾는 군민들의 청렴 인식을 높이고 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청렴의 가치를 쉽게 이해하고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청렴 프로그램과 참여 형 행사를 통해 신뢰 받는 행정, 투명한 성주군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성주군은 앞으로도 청렴 골든벨 등 청렴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군민과 함께하는 청렴문화 확산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