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와 꿈' 창간 15주년…골프존문화재단, 지역 문화예술 나눔 지속

  • 12월부터는 골프존문화재단 홈페이지에 e북 업로드

골프존문화재단의 후원으로 문화 소외 해소를 위해 발간해 온 ‘문화와 꿈’이 창간 15주년을 맞았다 사진골프존
골프존문화재단의 후원으로 문화 소외 해소를 위해 발간해 온 ‘문화와 꿈’이 창간 15주년을 맞았다. [사진=골프존]
골프존문화재단의 후원으로 문화 소외 해소를 위해 발간해 온 '문화와 꿈'이 창간 15주년을 맞았다.

대전에 위치한 출판사 '디북스'는 골프존문화재단의 후원을 통해 2010년부터 지역 문화 행사와 예술 활동을 소개하는 '문화와 꿈'을 발간해 오고 있다.

문화와 꿈은 격월 주기로 발간되며, 지역 미술관 소개, 예술가 인터뷰, 전시 안내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지역 문화 소식을 전달하고 있다.

또한 유성구청, 도룡스포츠센터, 대전예술의전당, 국립공주박물관 등 유동 인구가 많은 장소에 비치돼 지역 주민들이 더 쉽게 문화 소식을 접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오는 12월부터는 골프존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문화와 꿈 전자책(e북)을 만나볼 수 있다.

지난 30일 골프존조이마루 6층 아트센터쿠에서는 문화와 꿈 창간 15주년 기념식이 열렸다. 김영찬 골프존문화재단 이사장, 전미영 디북스 대표, 문화예술을 사랑하는 지역민 등이 참석해 축하하고, 지역 문화예술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김영찬 이사장은 "현대사회에서 문화예술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는 만큼, 재단은 다양한 문화예술 후원 활동을 통해 지역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특히 정보 접근이 어려운 소외계층에게 보다 폭넓은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바탕으로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골프존문화재단은 2010년 설립 이후 나눔과 배려의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국내 문화·예술 분야 및 사회 소외계층 후원사업을 펼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