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벨 의원 이상수 원장이 바이오소재 전문기업 에이바이오머티리얼즈(ABio Materials)와 키닥터(Key Doctor) 협약을 체결하며 주목받고 있다. 이번 협약은 에이바이오머티리얼즈의 혁신적인 엑소좀(Exosome) 신소재에 대한 임상적 효과 검증과 피부 시술에서의 최적화된 적용 방안을 모색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 원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엑소좀이라는 생명 정보 분자를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환자 치료에 접목할 수 있는 신뢰할 만한 치료 방향을 제시하는 것이 목표"라며 차세대 푸드 바이오 사이언스 기술을 피부과 시술 영역으로 확장하는 데 기여할 계획을 밝혔다.
▲ 정직과 신뢰 기반의 진료 철학… "필요한 시술만 권유"
이 원장은 2019년 미라벨 의원을 설립한 이후, '이분이 내 가족이라면 어떻게 할까'라는 확고한 진료 철학을 바탕으로 환자들의 두터운 신뢰를 쌓아왔다. 미라벨 의원은 △피부질환 진료를 비롯해 △피코알렉스, 피코라이트 등을 활용한 정교한 색소·흉터 치료 △만성 피부염 관리 △보톡스, 필러, 실리프팅 등 쁘띠 및 리프팅 시술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 원장은 상업적인 티케팅 유도나 불필요한 시술 권유를 지양하고 의사로서 직접 진단과 상담을 진행하는 정직한 운영 원칙을 고수한다. 환자 한 분 한 분을 '평생의 동반자'로 생각하며 최소 비용으로 최대 만족을 얻도록 노력한다는 점이 병원의 가장 큰 강점으로 꼽힌다.
▲ 레이저 및 장비 분야 전문가, AI 접목 등 기술 선도
이 원장은 활발한 학회 및 아카데미 활동을 통해 레이저 및 의료 장비 분야의 전문가로서 인정받고 있다. 그는 "색소치료를 좀 더 쉽게 하는 방법"을 주제로 매달 의사들을 대상으로 강의와 세미나를 진행하는 등 활발한 연구 및 교육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새로운 시술과 의료기기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두 개의 AI 관련 회사와 협업하여 진료 시스템에 인공지능을 적용하고 있다. AI 기반 피부진단기를 활용하여 환자에게 보다 정확하고 풍부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시술의 효과와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확보하는 진료 환경을 구축하는 데 집중한다.
▲ 바이오 기술과 임상 노하우 결합, 시술 패러다임 변화 기대
에이바이오머티리얼즈의 선진 바이오 소재 기술력과 미라벨 의원 이상수 원장의 깊이 있는 임상 경험 및 레이저 전문성이 결합되면서 강력한 시너지 효과가 예상된다. 이는 엑소좀 기반의 새로운 피부 치료 프로토콜 개발로 이어져, 환자 맞춤형 정밀 재생 치료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 원장의 '색소치료를 좀 더 쉽게 하는 방법'과 같은 실용적인 임상 노하우가 신소재의 활용도를 극대화하며 K-바이오 미용 시장의 혁신을 주도할 전망이다.
이상수 원장은 "의료 환경의 끊임없는 변화 속에서 안전하고 효과적인 시술 아이템을 찾는 과정이 곧 의사로서의 성장"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내고, 환자들이 안심하고 믿을 수 있는 병원으로 성장해 나가겠다"는 비전을 밝혔다.
한편 이상수 원장은 대한미용성형레이저의학회(ASLS) 수석총무이사와 한국피부비만성형학회 학술교육수석이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최신 의료 기술과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르포] 중력 6배에 짓눌려 기절 직전…전투기 조종사 비행환경 적응훈련(영상)](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4/02/29/20240229181518601151_258_161.jpg)



